사업자분들 대부분이 의무적으로 필요에 의해 카드단말기를 설치 해야 할 경우가 있습니다.
이 때 주의하실 점은 너무 급하게 카드단말기를 설치하면 세부 조건이나 계약조건에 대해 모르고 설치를 할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 차후에 생각지도 못한 큰 문제로 다가올수도 있습니다.
아래에 계약 조건이나 세부조건 확인등 알아야 할 사항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서류접수 대행비, 설치비, 가맹비
각 8개 카드사(비씨, 농협, 신한, 삼성, 현대, 국민, 롯데, 외환) 에 가맹점 신청 서류가 접수되고 가맹점 가입이 되셔야만 사용 하실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보통 설치한 후 영업일 기준 (주말공휴일 제외) 3일에서 5일 정도 시간이 소요되십니다.
이때 대리점의 정책에 따라 서류접수 대행비 55,000원과 설치비 22,000원 을 받는 곳이 있습니다.
저희 카드단말기 전문 회사인 나이스카드단말기에서는
VAN사에서 보통 자동이체 비용으로 매월 11,000원을 청구합니다.
이 때 자동이체 약정기간이 3년인지, 아니면 폐업할 때 까지인지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보통은 기계값은 무료라고 이야기하고 관리비로 3년 약정 하는곳이 많습니다.
캐피탈 회사를 통해서 약정을 하는 것인지 아니면 회사자체 내에서 자동이체로 임대하는 것인지 명확히 하셔야 합니다.
돈 나가는 것이야 똑같지만 캐피탈 회사를 통해서 하신 경우 부득이하게 사업을 정리하게 되어서 통장을 장기간 사용하지 않을 경우
신용도에 문제가 생기는 일이 발생 할 수 있으며, 3년 약정으로 들어가는 것이기 때문에 위약금이 발생 하실 수도 있습니다.
캐피탈 회사를 통해서 약정한 것은 대출이나 마찬가지이기 때문입니다.
저희 신신엠엔씨에서는 카드단말기 임대시 캐피탈 할부가 아닌 자체 CMS 로 출금 신청이 이루어 지고 있으며, 3년 이전에 폐업하시게 되면 폐업시에 한해서 위약금 면제처리 해드리고 있습니다.
유선 카드단말기는 인터넷이나 전화선에 연결하여 설치 가능 하십니다.
이때 전화선을 이용한 체크기인 경우 결제시마다 43원 가량의 전화 요금이 청구 됩니다.
가끔 한달이 지나고 전화비를 보고 많이 나온것에 대해 의아해 하며 문의 주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인터넷 회선에 카드단말기를 연결하시면 건당 43원의 전화요금은 발생 하지 않습니다.
카드단말기 사용을 위해 인터넷 설치 하시는 것은 추천드리지 않으며, 노트북이나 컴퓨터를 사용하기 위해 인터넷이 설치 되어 있으신 경우에는 카드단말기를 인터넷에 연결하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A/S의 경우 보통 1년 무상입니다.
그리고 부품교체등의 수리사항이 발생한 경우는 실비가 발생하게 됩니다.
또한 카드단말기 용지도 무상으로 지원되십니다.
단, 대표님의 과실로 인한 부품교체건 과 같은 경우에는 부품가격에 대한 비용만 들어가십니다.
위 사항들은 카드단말기 설치 전에 확인하시고 설치 받으셔야
차후에 어쩔 수 없이 발생하는 추가적인 비용 및 문제를 막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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